쉬는 중

초보 주식러 소액 주식 '미니스탁'어플 사용후기

나투더내 2022. 12. 14. 11:15

ministock 천 원부터 시작하는 해외주식, 환전, 수수료 부담 없이 간편하게 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미니 스탁이라는 어플을 사용해봤다. 주식에 '주'자 도 모르는 나이기에 큰 금액에 부담감이 컸다. 그래서 알게 된 어플이다.

 

우선 해외주식은 한국이랑은 시차가 다르다.

매수 매도 시간이 따로 있다. 1차 프리마켓 (오후 6시~ 오후 11시 30분) 정규 시장이 시작되기 전 거래 할수 있는 시장이다.

2차 정규시장 (오후11시30분~ 다음날 오전 6시) 뉴욕거래소, 나스닥 등 주요 거래소를 통해 주식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이다. 3차 애프터 마켓 다음날 오전 6시~ 7시 정규시장이 마감된 후 거래할 수 있는 시장으로 나눠져 있다. 

 

한국투자증권 계좌가 필요하다.

현재 어플이 구버전에서 새로운 버전 어플이 생겼으며, 직접 '한국투자' 검색 후 다운 받아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카카오 뱅크 한국투자증권에서 계좌 개설도 가능하다.

 

현재 첫 가입으로 인기 해외주식 2,000원+5,000원 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!

내가 구매한 주식도 큰 금액은 아니지만 7,000원 이라는 금액을 받으니 떨어져도 큰 부담이 없다. 현재 테슬라, 애플 인기 해외주식을 무료로 받은 상태이다. 브랜드나 회사를 많이 아는 건 아니지만 누구나 다 아는 이름이니 검색도 확인도 금방금방 빠르다 뉴스나 업데이트 소식이 확 눈에 들어온다.

 

우리나라 주식과는 다르지만 생 초보 주식러인 나도 가능했으니 소액 투자 진행해 봅시다!

우리 다같이 티끌모아 부자가 되어보자!

반응형